본문 바로가기

위궤양이 생기면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?

바로확인

위궤양이 생기면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?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 

알아보자 :: 위궤양이 생기면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?

위궤양이 생기면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?

 

위궤양이 있을 때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 정리해 드릴게요 :

 

 

위궤양이나 위염이 발병하면 위 점막에 상처가 나면서 소화 등 위의 기능이 떨어집니다. 이로 인해 위 속에 음식물이 오랫동안 머무르게 되고, 음식물이 썩기 시작합니다 .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았던 음식은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면서 계란 썩은 냄새를 유발하는 질소화합물이 생깁니다 .

 

 

즉, 위궤양으로 인해 위 기능이 저하되어 음식물이 오래 체류하면서 부패가 일어나, 이 과정에서 계란 썩은 냄새를 내는 물질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. 이와 함께 공복 시 속쓰림도 심해집니다 .

 

 

따라서 트림할 때마다 계란 썩은 냄새가 나고 속이 쓰리다면, 위궤양이나 위염 등 소화기 질환을 의심해 보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.

 

정리드린 내용은 위궤양이 생기면 트림에서 계란 썩은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? 관련 정리 입니다.   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